기보, 기술평가시스템 글로벌 전파 확대 추진

`3일간의 릴레이 워크숍` 개최 중기 해외진출 역량 강화 노력

2022-11-28     정석정 기자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2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기술평가시스템의 글로벌 전파를 확대하기 위해 `3일간의 릴레이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국제기구 및 해외 보증기관과의 기술평가사업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고, 기술보증기금의 진보된 중소기업 기술평가시스템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째 날 28일에는 유럽투자은행(이하 `EIB`)과, 개도국 공적개발원조(ODA) 공동 프로그램 제안, 국제 표준 기술평가시스템 논의 , ESG 평가모형의 공동개발 추진 등에 대한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기보는 동남아시아 등 개발도상국의 기후변화대응 및 지속가능성장을 지원하는 EIB와 협업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국내 그린테크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함으로써 개발도상국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둘째 날은 `데이터 기반의 기술혁신 생태계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기술평가세미나를 진행한다.

셋째 날에는 IDB 및 페루, 아르헨티나의 보증기관과 기술평가 제도 및 시스템 전수를 위한 워크숍을 진행한다. 워크숍에서는, 기보-IDB-페루 간 기술지원협력사업 추진 실무협의, 기보-아르헨티나 간 기술평가시스템의 중남미 확산을 위한 협의체 설립 및 현지 평가모형 개발 전략 논의 등 보증기관 운영 전반에 관한 노하우 전수 방안에 대해 협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