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백신접종 학교 현장 격려

2021-12-21     경남교육청
진주교육지원청,

지난 20일 박영주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찾아가는 학교 백신 접종을 진행한 진주동중학교를 방문하여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학교 교직원 및 학생, 의료진들을 격려했다.

학교 도서관에 마련된 접종장소를 찾아 학교 관계자와 의료진으로부터 학생 예방접종 현황과 백신 접종 후 이상 발생 시 대응 등 안전관리체계를 청취하고 접종 받은 학생들의 이상 여부를 살폈다.

21일 경상국립대학교사범대학 부설중학교에서도 찾아가는 백신접종이 진행되었다. 약 20여명의 학생이 접종하였으며, 추후 다른 학교 또한 순차적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교육부의 자가진단 어플을 이용한 사전 희망 수요조사와 진주교육지원청 자체 백신희망을 위한 기초자료 조사에 따라 진주교육지원청과 진주시 보건소가 협의한 접종방법 및 일자에 맞춰 추진되며, 관내 3개 학교를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학교 방문접종 외에도 위탁의료기관, 예방접종센터 등을 방문하여 접종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한, 응급의료상황에 대비해 방역 당국과 협의하여 119구급대, 엠뷸런스 등 학생의 건강을 살피기 위해 이상반응 관찰실을 설치하였다. 이상반응 관찰실을 설치하여, 접종 후 발생할 수 있는 응급의료상황에 대비해 방역 당국과 협의하여 119구급대, 엠뷸런스 등 학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준비하였다.

박영주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아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뿐만아니라, 지역사회 모두가 노력하여야 하며, 올바른 마스크 착용, 깨끗한 손 씻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