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연구원, 인공지능 과학키트 무료 나눔

2021-06-16     황철성 기자
한국전기연구원

`쪼물딱 전기톡 시즌2` 행사 개최

창원 교사 희망자 1차로 전달



한국전기연구원(KERI)이 한정판 인공지능(AI) 과학키트를 무료로 나눠주는 `쪼물딱 전기톡(TALK) 시즌2`를 개최한다.

쪼물딱 전기톡은 진행자가 유튜브를 통해 과학키트 만드는 법을 직접 알려주면서, 학생들이 평소 궁금했던 다양한 전기 관련 상식도 전달하는 비대면 과학체험 행사다.

지난해 300여 명을 대상으로 `꼬꼬마케리 조명등 만들기`와 `낙뢰안전 카드북 만들기`를 제공했던 시즌1이 큰 인기를 끌었고, 올해는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과학키트 나눔 개수를 1700개로 대폭 늘렸다.

이번 과학키트는 인공지능을 컨셉으로 `토토카 자율주행차 만들기`, `인공지능 악기 만들기`가 제공된다.

KERI는 지역 과학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1차적으로 창원시 지역 내 학급 교사 중 희망자에게 800개의 과학키트를 전달하고, 일반 국민 대상으로는 다양한 SNS 이벤트를 통해 900개의 과학키트를 배포한다.

이벤트는 KERI 공식 블로그에서 `인공지능 4행시`, `전기기술 관련 궁금증 남기기`, `참신한 댓글 달기`로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4행시와 Q&A는 6월과 7월, 총 2회 업로드되는 유튜브 영상에서 소개된다.

KERI 유동욱 원장 직무대행은 "현재 연구원은 창원시와 함께 인공지능을 활용한 기업 제조혁신 및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며 "대한민국을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주역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향후 우리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행복하게 만들어 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