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의회, 3월 정례 의원간담회

2021-03-08     박성렬 기자
지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논의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리 당부



남해군의회(의장 이주홍)는 지난 3일 군의회 의장실에서 3월 정례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의원간담회에는 이주홍 의장을 비롯한 10명의 군의원과 장충남 군수 등 집행부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남해군이 간담자료로 제출한 13건의 군정 현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논의하는 한편, 군의회 임시회 계획, 당면 현안 결의문 채택 등을 협의했다.

집행부 안건으로는 △민선7기 군수공약사업 변경 추진 △2021년 제1회 추경예산(안) 편성 계획 △「2021년 공모사업 응모 계획 △한국섬진흥원 설립지역 유치 공모 신청 △6.25/월남 참전유공자 흔적남기기 사업 추진 △경남-전남 해상경계 권한쟁의 심판 결과 △군관리계획(공공청사:군청, 도로) 결정(폐지) △군관리계획(신전문화공원, 주차장) 결정(폐지) △생활SOC복합화(꿈나눔센터) 건립사업 △가축전염병 방역대책 예산 성립 전 사용계획 △2021년 도농상생 판로개척 지원 예산 전용 계획 △남해군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운영 현황 등 집행부로부터 설명을 듣고, 각 현안에 대해 의견 제시와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이주홍 의장은 “경남-전남 해상경계 권한쟁의 심판 청구가 기각돼 어민들의 어려움이 예상되므로, 어민들의 조업구역 축소에 따른 관련 어업에 대한 지원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해 줄 것과 경남-전남 공동조업수역 설정 추진 시에는 경남도와 협의해서 대응방안을 적극 강구해 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시작됨에 따라 접종 후 부작용 여부 관찰 등 예방접종 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의회 자체 현안과 관련해서는 제249회 임시회를 오는 3월 17일부터 3월 23일까지 개최키로 하고 ‘남해∼여수 해저터널’ 조기건설 재촉구 결의안, 남강댐 치수(방수량)증대사업 추진 중단 결의문 채택 계획, 남해군의회 의정자문위원회 구성 계획,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정, 남해군 신중년 인생이모작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의 등에 대해서 협의하고 의원간 의견을 교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