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1:12 (토)
범국민적 기초질서 운동전개
범국민적 기초질서 운동전개
  • 승인 2008.03.19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질서란 우선 국민들이 우리 일상 주변에서 흔히 발생하고 있는 작은 질서 지키기이다.

이런 작은 질서를 지키느냐 지키지 않느냐에 따라 우리사회가 선진국으로 가느냐 하는 판가름에 놓이게 될 것이다.

이것은 국가적으로나 개인적으로 아주 중요한 문제이다.

정부에서는 2008년을 대한민국 선진화의 원년으로 삼고 세계일류국가로 만드는 최우선 과제로 법과 질서의확립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사실 기초가 부족한 상태에서 부강한 나라를 이루어낸다는 것은 뿌리 없는 나무를 가꾸는 것과 동일한 이치이기 때문이다.

지난해의 충남 태안 유조선 기름 유출 사고 등 대형 사고가 많이 일어난 것은 무엇보다도 법과 기본원칙을 지키지 않은 인재라고 볼수있다.

외국의여러 선진국들은 생활 속에서 철저히 지켜지는 것이 기초질서이다 유독 우리 국민들이 기초 질서지키기를 잘 이행하지 못함은 나쁜 사람들로 구성되어서가 아니라 우리나라의 기초질서 지키는 상벌체제가 미약하다고 하겠다.

외국의 경우 기초질서를 지키지 않는 사람에게는 벌이 철저히 이루어지고 벌칙도 강하다.

따라서 지속적인 홍보와 단속활동을 병행해 국민의식을 개혁하는 일이 급선무라 하겠다.

이에 올해 대한민국 경찰은 기초 질서 지키기 범국민 운동을 일반 시민과 행정기관의 등과 협조아래 강력히 실시하고 있다.

끊임없는 홍보와캠페인 등을 통해 국민의식을 제고하고 아울러 담배 꽁초 버리는 행위,불법주정차·정지선 위반 행위 등 기초 질서 위반 행위를 전 경찰력을 통해 강력히 단속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므로 단속에 당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념할것을 당부 드린다.

<사천경찰서 서포파출소장 경위김영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