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35 (금)
특허 알림이 114
특허 알림이 114
  • 승인 2008.02.0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 : 산업재산권의 종류에는 어떤것이 있습니까?
답 : 특허는 벨이 전자를 응용해 처음으로 전화기를 생각해 낸 것과 같이 아직까지 없었던 물건 또는 방법으로 최초로 발명한 것(대발명)을 의미합니다. 존속기간은 설정등록일 후 출원일로부터 20년입니다.

실용신안은 분리된 송수화기를 하나로 해 편리하게 한 것과 같은 형상이나 구조에 관한 것처럼 자연법칙을 이용한 기술적 사상의 창작(이미 발명된 것을 개량해서 보다 편리하고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한 물품)을 의미합니다. 존속기간은 설정등록일 후 출원일로부터 10년입니다.

디자인은 탁상전화기를 반구형이나 네모꼴로 한 것과 같이 물품의 외관에 대한 형상·모양·색체에 관한 것과 같이 물품의 형상·모양·색체, 또는 이들의 결합으로 미감을 느끼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존속기간은 설정등록일로 부터 15년입니다.

상표는 전화기 제조회사가 자사제품의 신용을 유지하기 위해 제품이나 포장 등에 표시하는 표장으로써 상호, 마크 등과 같이 타인의 상품과 식별 되도록 사용하는 기호·문자·도형·입체적 형상 또는 이들을 결합한 것이거나 이들 각각에 색체를 결합한 것으로 타인의 것과 명확히 구분되는 것을 말합니다.

존속기간은 설정등록일로부터 10년이며 10년마다 갱신가능해 반영구적입니다.
<제공=진주상의 지식재산센터> 전화 : 753-0411/3 - 홈페이지 : http://www.ripc.org/jinj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