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6:37 (화)
병무상담
병무상담
  • 승인 2008.01.3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 이번달 육군훈련소로 입대를 하게 됩니다. 준비물은 무엇을 가져가야 하나요? 나라사랑카드와 신한보안카드는 가져가도 되나요? 가족 사진은 가능한지요?

답) 입영시 준비물은 입영통지서,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면허증), 각종 자격증 등입니다. 주민등록증은 원본을 준비하시고, 자격증은 사본을 가져가도 됩니다. 각종 자격증 및 면허증은 특기 및 부대 분류 시 참고자료로 사용됩니다.

또한 나라사랑카드와 보안카드(인터넷뱅킹용)도 준비해 가시면 좋겠습니다.

주위사람 연락처, 그리고 가족사진은 얼마든지 가져 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입영통지서 하단에 안내되어 있는 입영 시 유의사항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입영통지서와 주민등록증, 기술자격 및 면허증 사본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입영시 복장은 3cm 스포츠형 머리에 간소복으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군생활 필요물품(세면도구, 바느질셋트, 군인수첩, 고무줄, 군번줄 등)은 입영부대에서 지급되며, 부대주변 상인들로부터 비싸게 구입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영후 현금카드, 휴대전화 등은 사용할 수 없으며, 현금도 소액(3만원정도)만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군복무중인 자는 건강보험료가 면제되므로 입영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신고해 주시기 바라며, 휴대폰 및 인터넷사이트 해지, 정지 등은 입영전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료제공/ 경남지방병무청 현역입영팀 ☎ 055) 279-924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