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31 (목)
합천군 - (주)우리밀 업무협약 체결
합천군 - (주)우리밀 업무협약 체결
  • 승인 2007.11.3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군수실서 … 전국제일 우리밀 생산단지 조성
합천군과 (주)우리밀은 지난 28일 군수실에서 보리수매량 감축에 대응, 우리밀을 지역특화작목으로 육성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
합천군과 (주)우리밀(대표 금동혁)은 지난 28일 군수실에서 보리수매량 감축에 대응, 우리밀을 지역특화작목으로 육성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국제일의 우리밀 생산단지를 조성키로 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군은 우리밀 대량 수요업체와 유대강화로 타 지역보다 판로를 선점하고 생산기반 안정화를 통한 적정면적 유지와 매년 600t의 계약재배 물량을 확보하게 됐다.

군은 내년에 8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우리밀 재배 농업인의 숙원사업인 수확과 동시에 건조 저장할 수 있는 산물처리장을 설치해 품질 향상과 생산비를 절감키로 했다.

군은 안정적인 우리밀 생산 확대를 위한 행정, 재정적인 지원을 하고 합천우리밀 생산자 단체는 우리밀 품질향상과 가격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생산원가 절감에 노력을 기울려 왔다.

또 (주)우리밀은 합천지역에서 생산된 밀수매량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합천지역이 명실공히 우리밀 생산의 최대집산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합천군 관계자는 “최근 확산되고 있는 FTA와 농산물 수입 개방에 대응해 국제 경쟁력 제고 및 농가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