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52 (금)
경남e-Biz 소프트웨어공모전 ‘Smart Manager시스템’ 대상
경남e-Biz 소프트웨어공모전 ‘Smart Manager시스템’ 대상
  • 승인 2007.11.2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와 진주상의전자상거래지원센터(ECRC)가 공동 주최한 제6회 경남e-Biz소프트웨어공모전에서 ‘Smart Manager시스템’이 대상인 산업자원부장관상을 차지했다. Smart Manager시스템은 연암공업대학 허영준씨 등 7명이 공동 출품했다.

금상은 거창전문대 김일영씨 등이 출품한 ‘청소년문화원 관리시스템’이 선정, 경남도지사상을, 은상에는 경상대 정은선씨 등이 출품한 ‘USN을 활용한 건물화재경보.냉난방관리시스템’과 영산대 김성영씨 등이 출품한 ‘RFID를 활용한 물류혁신 시스템’ 등 2팀이 선정, 진주시장상을 각각 받게 된다.

또한 동상에는 ‘EASY BOOK SYSTEM’을 공동 출품한 남해전문대 김산씨 등 모두 3팀이 한국전자거래진흥원장상을 받게 됐다.

경남지역 e-Biz 소프트웨어산업 발전과 우수 IT인력 발굴을 위해 경남, 부산, 울산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공모전에는 18개 대학에서 67개 작품이 응모, 13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김태식 심사위원장(진주국제대 교수)은 “작품 수준이 대체적으로 우수했으며, 작품의 완성도나 상품화 측면에서 몇몇 작품은 대학생들이 공동으로 개발했다고 보기 힘들 정도로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한 작품도 있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