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37 (금)
어린이 놀이터 친환경 탄성바닥재 개발
어린이 놀이터 친환경 탄성바닥재 개발
  • 승인 2007.10.2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부성리싸이클링, 바이오 고무매트 본격 시판
(주)부성리싸이클링 김학준소장이 바이오 고무매트의 특성을 설명하고 있다.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은 내년 1월부터 어린이 놀이터 내에서 자주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놀이터 바닥을 모래나 고무 등 일정수준의 충격에 견딜 수 있는 바닥재 설치를 의무화하는 ‘어린이 놀이시설 설치기준안’ 을 마련하고 입법 예고했다.

이에 대비한 한 중소기업인 (주)부성리싸이클링(대표이사 김성제)이 바이오 고무매트 개발에 성공, 본격 시판에 들어가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21일 부성리싸이클링에 따르면이번에 개발한 바이오 고무매트(블록)는 중금속 오염이나 기타 2.3차 환경오염이 없고 기존의 일반매트가 지니고 있는 한계인 칩의 공극에서 발생하는 위생문제를 천연광물질을 이용한 특수공법으로 해결했다.

미끄럼 방지 및 충격에 대한 완충효과와 방음 방진효과, 탄력성 과 안전성 등이 탁월해 어린이 놀이터, 아파트 단지내 놀이터내의 바닥재로 널리 사용될 전망이다.

또 배면에 구멍이 있어 제품의 안착이 용이하고 하절기 열발산 기능과 동시에 시공하자를 최소화 시켜주며 폐기시에도 2~3차 재활용이 가능한 장점을 갖췄다.

특히 충격흡수 실험, 뒤틀림 실험, 미끄럼 방지실험, 가연성 실험 등 미국재료시험협회(ASTM) 규격을 만족시키는 등 최고 품질의 제품으로 입증, 국내 동종업계서는 유일하게 미국 등으로 판매망을 확보해 올해 초부터 시판에 들어갔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 놀이시설 설치기준안’마련으로 어린이 놀이터내의 안전사고를 크게 줄일 수 있기를 바란다”며 “23년간의 노하우로 개발한 제품이 친환경 상품으로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을 모토로 친환경 산업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부성리싸이클링은 환경부장관상 신한국인상, 정부기술혁신과제 해결, 전국벤처대상수상, 중기청표창수상, KT신기술 인증, ISO9001 인증, KS, GR, Q, 환경마크 인증 등 정부 각 기관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