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2:03 (토)
마산 창신대 교수징계 내홍 격화
마산 창신대 교수징계 내홍 격화
  • 승인 2007.07.2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협, 이사장·학장 고발 이어 교육부에 정상화 조치 촉구
최근 교수노동조합문제와 일부 교수 징계를 둘러싸고 심한 내홍을 겪고 있는 마산 창신대학 사태와 관련해 ‘사학비리 척결과 창신대학 교육민주화를 위한 경남대책위원회’의 성명이 쏟아지고 있다.

전국교수노조 부·울·경지부 창신대교수협의회측은 지난 20일 성명서를 통해 창신대학은 해직된 교수들을 즉각 복직시키고 교육민주화를 보장하라고 요구했다.

교수노조는 “강병도 학장을 비롯한 독선적이고 퇴영적인 교육 사업가들은 이곳에서 16년동안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둘러왔다”며 “전임교수도 없이 수업을 받는 학과 학생들이 있고, 학장의 비리를 고발했다는 교수도 있다. 학생들의 등록금은 재단의 재산으로 세탁됐으며 기증된 재산은 학장 개인의 것으로 뒤바뀌었다는 의혹도 있다”고 밝혔다.

또한 “창신대학은 최근 해직교수 2명을 즉각 복직시키고 교수노조 소속교수들에 대한 탄압도 중지하고 학생을 무시한 폐과조치를 철회하라”고 주장했다.

또 “재단은 대학운영이 영업행위가 아님을 명심하고 교육부와 사정당국은 창신대학의 교육정상화를 위해 즉각 나서라”고 촉구했다.

창신대학 교수협의회 이병희 교수는 이에 앞서 지난 18일 창신대학 강병도 학장과 박우만 이사장을 특가법위반(업무상 횡령)등으로 창원지방검찰청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이 교수는 고발장을 통해 “박우만 이사장은 이사장직을 역임하면서 강병도 학장과 공모해 지난 2002년 학교법인 일반회계서에서 6억2,694만원을 횡령해 임의로 소비한 사실이 있다”며 2003년도 법인일반회계서 중(증 제1호등의 1)과 (증 제5호 정보공개 시설사업비 지출내역서)첨부서류 등도 함께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