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36 (금)
“신나는 여름방학, 과학하고 노~올자!”
“신나는 여름방학, 과학하고 노~올자!”
  • 승인 2007.07.2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대 과학영재교육원, 초·중학생 과학체험학습 개최
경상대학교(총장 조무제) 과학영재교육원(원장 정기수)이 여름방학을 맞아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과학체험학습은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에게 과학적 흥미를 심어 줌으로써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훌륭한 과학인재로 자라나도록 하기 위해 마련하는 것이다.

경상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에 따르면, 오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초등학교 5~6학년 60명, 중학교 1~3학년 60명 등 모두 120명을 인터넷(http://gifted.gnu.ac.kr)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체험학습은 8월 6~8일까지 3일간 진행하는데 초등은 진주교육대학교에서, 중등은 경상대학교에서 하게 되며 참가비는 3만원이다.

교육프로그램은 각 학년별 수준에 맞게 편성돼 있다.

초등부는 물리야 놀자, 전기야 놀자(물리), 금도금·은도금(화학), 숨쉬는 뿌리, 카멜레온 토끼(생물), 층층이 쌓이는 지층(지구) 등으로 이뤄져 있다.

중등부는 무게중심 찾기와 수학문제 풀기(수학), 보임·나둠·떨림의 물리(물리), 재미난 화학 이야기(화학), 뇌의 구조와 기능(생물), 생활 속의 발효과학(미생물), 아름다운 빛깔 속에 숨어 있는 과학(의류) 등이다.

또 이번 과학체험학습에서는 최신 실험실과 기자재를 활용한 ‘첨단과학 실험’도 곁들여진다.

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공동탐구, 토론, 의사소통 과정을 중시한다. 이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흥미와 호기심, 협동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퀴즈’s King’ 행사도 갖는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751-6515-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