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55 (금)
학교 방문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호응’
학교 방문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호응’
  • 승인 2007.07.1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 지난 5월 첫 서비스 후 5배 이상 혜택받아
거창군이 관내 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생들의 주민등록증을 발급해 주고 있어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5월 대성고등학교 학생 14명을 대상으로 첫 서비스를 실시한 이후 지난 13일 중앙고등학교 학생 75명이 발급 받음으로써 첫 서비스 이후 5배 이상의 많은 학생들이 주민등록증 발급 혜택을 받았다.

그동안 만17세가 되는 주민등록증 신규발급 대상자는 신청발급기간에 맞춰 읍·면사무소를 직접 방문해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았으나, 대다수 대상자가 고교생으로서 학업부담으로 주민등록증 발급기간을 지키지 못하는 사례가 많았다.

따라서 군은 해당 학교를 직접 방문해 지문 채취 등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실시함으로써 지금까지 주민등록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야 하는 시간적 부담을 덜어 줄 뿐만 아니라 발급기간을 지키지 못해 과태료를 납부해야 하는 사례를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됐다.

군은 이와 함께 읍·면사무소 주민등록담당자를 대상으로 3개팀 13명의 증발급 서비스팀을 구성했으며, 주민등록증이 발급되면 주소지 읍·면을 거치지 않고 해당 학교를 통해 학생들에게 직접 교부함으로써 교부기간도 단축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학교 방문 시 개인정보의 중요성을 알리고, 간단한 행정절차를 안내하는 등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증 발급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도 제고와 함께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