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16 (금)
“건강 위해 계단 이용합시다”
“건강 위해 계단 이용합시다”
  • 승인 2007.07.1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TO건강도시 진주, 선진 건강프로젝트 추진
세계보건기구(WTO) 서태평양지역 건강도시연맹에 가입한 진주시가 활동적 생활도시(Active Living City)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계단이용의 생활화’를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활동적 생활도시 조성은 보건, 체육, 도시계획, 환경, 교통 등 다양한 분야를 총망라 건강뿐만 아니라 에너지절감과 환경보호까지 고려한 선진 건강프로젝트로 국내 처음으로 진주시가 시범사업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시는 우선, 전국 최초로 선진국에서 활성화되고 있는 ‘건강으로 가는 계단 활성화사업’을 추진중이며, 시청사와 평거한보타운 건물에 시범 적용하고 있다.

시는 계단이용을 권장하기 위해 ‘건강을 위해 계단을 이용합시다’란 문안을 채택해 스티커를 제작, 택시를 활용한 홍보를 벌이는 한편, 시청사와 평거한보타운 계단마다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대대적인 계단이용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은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고 심폐기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이면서도 도구가 전혀 필요 없어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운동” 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시는 행정지도자 리더십 조성사업을 비롯해 각계각층의 참여를 통한 활동적 생활전략 개발, 지역사회 전반에 걸친 신체활동증진 캠페인 전개, 걷고 싶은 도로 만들기, 활기찬 노후를 위한 노인허브보건소 신체활동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 밖에 산책로와 보도 확충 등 공공장소에서 신체활동을 촉진할 수 있는 시설들을 꾸준히 확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