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03 (목)
“영양가 낮은 정크 푸드로 시각장애인 많이 나올 것”
“영양가 낮은 정크 푸드로 시각장애인 많이 나올 것”
  • 승인 2007.07.1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칼로리가 높고 영양가가 낮은 정크 푸드 때문에 앞으로 눈이 머는 사람들이 많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고 호주 안과 전문의들이 8일 경고했다.

안과 전문의들은 호주 젊은이들이 정크 푸드를 많이 먹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호주에는 맹목이 전염병처럼 퍼질 것이라면서 음식 섭취 문제 때문에 나이가 들어 눈을 멀게 하는 황반 변성(MD)이 생길 수 있다는 사실이 점점 명백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호주 언론들은 최근 들어 황반 변성에 걸리는 환자들의 숫자가 크게 늘고 있다면서 호주에서는 이 병에 걸린 사람이 85만명으로 50세 이상 인구 7명 중 1명꼴이나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황반 변성은 사물을 자세하게 볼 수 있도록 해주는 망막의 중심부에 진행성 손상을 가져오는 질병으로 영영분이 적절하게 공급되지 않으면 망막 부근에 산화방지제가 부족해져 지방이 많은 음식물들 때문에 생기는 노폐물들이 눈을 손상시키게 되는 것이다.

전문의들은 황반 변성은 대개 70대에 나타나는 질병이지만 지금은 40대에서도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시드니의 안과 전문의 앨런 애러드는 가공 식품 속에 들어 있는 트랜스 지방이 가장 큰 문제가 되고 있다면서 “황반 변성은 현대의 전염병으로 100년 전만 해도 그 같은 문제는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의사들이 황반 변성이 무엇인지 알기 시작한 게 고작해야 10~15년 전부터”라면서 “가공식품을 먹음으로써 영양분 섭취가 크게 바뀌었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