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33 (금)
朴측, “화합다짐과 검증 별개” ‘칼날’
朴측, “화합다짐과 검증 별개” ‘칼날’
  • 승인 2007.06.2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이 전 시장 친형·처남 소유 ‘다스’부동산 매입 등 의혹 제기
한나라당 대선주자인 박근혜 전 대표측은 26일 이명박 전 서울시장의 친형 상은씨와 처남 김재정씨가 소유한 ‘다스’회사의 부동산 매입 및 뉴타운 지정 관련 의혹을 제기하며 전방위 포문을 열었다.

화합을 다짐했던 전날 당 지도부와 대선 주자간 만찬이 끝난 지 하루도 지나지 않았지만 “화합 다짐과 검증은 별개”라면서 이 전 시장을 향한 검증의 칼날을 곧추 세운 것.

특히 ‘다스가 100% 소유중인 H사가 강동구 성내동 천호사거리 인근 부동산을 지난 2003년 5월 매입한 뒤 같은 해 11월 이 곳이 서울시가 2차 발표한 뉴타운 지역 대상에 포함됐다’는 주간지 ‘일요신문’의 최근호 기사를 인용하며 공세에 나섰다.

이 주간지는 ‘다스’가 당초 전자·기계류 수출입 회사인 D사를 지난 2003년 5월 인수해 H사로 이름을 바꿨으며, 이 전 시장의 측근 K, A씨가 인수 직후 각각 감사와 대표이사로 취임했다고 전했다.

박 전 대표측 이혜훈 공동대변인은 이날 오후 기자회견을 갖고 “사건의 개요는 2003년 당시 현직 이명박 시장의 친형과 처남 소유회사의 자회사가 당초 개발 예정지에 빠져 있던 땅을 싼값에 매입하고, 매입 직후 그 땅이 서울시에 의해 개발지역에 포함돼 떼돈을 벌었다는 것”이라면서 “이런 보도가 사실이라면 이 사건은 전형적인 권력형 비리, 개발 비리”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