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전환기 건강검진 실시 위험요소 제거”
“생애전환기 건강검진 실시 위험요소 제거”
  • 승인 2007.05.3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홍 김해시 건강증진과장 일문일답
“만40세와 66세는 삶과 건강관리 전환기… 해당되는 사람들 맞춤형 무료검진 서비스”
김해시가 생애전환기 건강진단 서비스를 최근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본지 2월16일자 7면 보도>

생애주기란 인간의 보편적 삶(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중년기, 노년기)의 과정을 강조하는 의미다.

생애전환기 건강진단이란 생애주기별 건강관리의 전환점인 40세(중년기), 66세(노년기)의 연령층을 대상으로 성별, 연령별 특성을 고려한 과학적인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이다.

5월부터 만40세, 만66세에 해당 되는 건강보험 가입자와 만40세 의료보험 수급권자는 새로운 생애전환기 건강진단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김진홍(사진) 김해시 건강증진과장과 일문일답을 통해 생애전환기 건강진단에 대해 들어 보았다.

- 생애전환기 건강진단 이란?

△사람이 살아가는 동안 인생의 전환기에 해당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검진을 실시해 사전에 위험 요소를 발견 제거하고 국민건강의 질적 향상을 위한 건강진단이 생애전환기 건강진단이다.

- 올해 생애전환기 건강진단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은?

△올해로 만40세(1967년생), 만66세(1941년생) 건강보험 가입자와 만 40세 의료급여 수급권자가 대상이다.

- 검진기간과 항목은 무엇이며 비용은 어떻게 되나?

△1차 검진은 12월31일까지이며 혈액검사 등 22개 항목이다. 2차 검진은 2008년1월31일까지 8개 질환별로 2~8개 세부항목을 검진 받는다.

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에 대한 검진을 받게 되며 검진비용은 전액 무료이다.

- 생애전환기 검진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

△직장가입자는 회사로 대상자 명단이 발송되며 그 외 대상자는 주민등록 주소지로 검진표가 발송된다. 검진표를 지참하고 건강검진을 실시하는 병원에 내원해 검사를 받으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