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5 (금)
건강과 의료
건강과 의료
  • 승인 2007.05.1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분 좋은 살빼기 작전 필요
살. 살. 살. 요즘은 살과의 전쟁을 치르는 사람들이 참 많다. 자신만의 노하우로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개의 사람들이 실패의 경험을 더 많이 하게 된다.

필자의 경험만 돌아보더라도 그러하다. 혼자서 성공하기 무척 힘들기에 비만클리닉이 있는 것이고 각광을 받는 듯 하다. 살 빼기 위한 방법들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살은 쉽고 효과적으로 빼야한다.

현재 약물요법, 국소주사요법, 고주파요법 이렇게 세 조합의 효율적인 방법으로 비만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는데 살을 빼는 데 있어 너무 심한 무리나 부작용이 따라서는 안 된다.

기분 좋은 살 빼기 작전이 되어야지 처절한 살과의 전쟁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약물요법= 이 방법은 여러 가지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잘 맞도록 맞춰가면 별 부작용 없이 수월하고 효과적으로 성과를 거둘 수가 있다. 처음 조금 사용해보고 힘들다고 바로 포기해버리는 사람들을 볼 때가 가장 안타깝다. 기본적인 약물요법만 잘 하더라도 살을 충분히 많이 뺄 수가 있다.

△국소주사요법(메조테라피)= 약물요법만으로도 살이 잘 빠지긴 하지만, 국소 지방 덩어리를 융해시키는 국소주사요법을 더한다면 더욱 효과적이다.

살 속의 지방 덩어리는 쉽게 잘 떨어져나가지 않는다. 운동을 하더라도 상당 시간을 투자해야 겨우 떨어져 나오려고 폼을 잡는 정도이다. 그런데 국소주사요법이란 것은 그런 지방이 바로 잘 떨어져 나오도록 지방이 많은 국소 부위에 직접 주사를 놓는 것이다.

그렇게 지방 융해를 시키고 조금만 운동을 해주면 정말 쉽게 살이 빠져나간다.

△고주파요법= 이 요법은 지방이 더 잘 융해되고, 몸 밖으로 더 잘 빠져나가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또 살이 갑자기 빠져 피부가 탄력을 잃거나 함몰이 되는 것도 예방을 해준다.

국소주사를 맞고 운동을 하는 것보다, 국소주사를 맞고 고주파를 하는 것이 더 큰 효과를 보게 된다. 그만큼 고주파요법이 큰 효과가 있고, 그 역할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살빼기는 분명 본인의 의지와 노력이 필요하다. 비만 관리를 받더라도 운동을 함께 해주어야 제대로 된 큰 효과를 볼 수가 있다. 운동 없이 상기 요법만으로도 살이 상당히 빠지긴 하지만 운동을 할 경우에는 그 살 빠지는 효과가 몇 배는 더 된다는 말이다.

무리한 운동을 요구하는 것도 아니고, 하루 30분 걷기만 해도 대단히 효과적이다. 조금만 본인의 노력을 투자하면서 상기 세 요법을 함께 한다면 전쟁을 치르지 않고도 살빼기에 있어서 기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진주고려병원산부인과 김왕식 과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