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01 (토)
도민 청렴도 분기별로 조사 실시
도민 청렴도 분기별로 조사 실시
  • 승인 2007.04.2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경남도 투명사회협약실천협 도청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서
경남도 투명사회협약실천협의회(집행위원장 전점석)는 19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007년도 반부패 청렴경남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협의회가 밝힌 분야별 반부패 실천계획을 보면 우선 도는 부패예방 신고전화(☎080-211-0999)를 운영하고 클린리서치클럽 회원을 통해 도민 청렴도를 분기별 1차례씩 조사하기로 하는 등 청렴문화와 반부패분위기를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기로 했다.

도의회는 행정사무감사 기간에 생활불편 신고 상황실을 설치키로 했으며 도교육청은 청렴기관 인증 엠블럼제를 시행하면서 홈페이지에는 ‘청렴 경험 나눔방’, ‘청렴제도 개선방’등을 신설키로 했다.

또 지역경제 부문에서는 윤리경영 우수기업을 추가지정하고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첨부를 의무화하는 분위기를 활성화하는 한편 상공회의소는 ‘CEO 사회공헌 봉사단’ 및 ‘윤리경영 지원단’을 운영하고 윤리경영 문답집과 우수사례집을 발간키로 했다.

지난해의 경우 투명사회실천협약을 통해 도는 청렴도가 낮게 평가된 6대 분야에 대해 집중 개선책을 마련, 교육 및 포럼 등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 결과 청렴도가 전국 4위로 평가되기도 했다.

도의회는 ‘도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 규범조례’을 제정했으며 도 교육청에서는 학교폭력 없애기 등 ‘3무(無) 운동’과 초빙교장 경영실적평가제 도입, 불법찬조금품 제로의 해 등을 추진, 교육청 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경남도 투명사회협약은 투명사회 실현을 목표로 2005년 8월 도청과 도의회, 도교육청, 상공회의소협의회, 건설협회, 시민사회단체 등 5개 부문 21개 기관·단체 대표가 모여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