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5 (목)
환경보전·난 개발 방지 행정지도
환경보전·난 개발 방지 행정지도
  • 승인 2007.04.1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 동해면·거류면 입지유도 우선지역 선정
속보 = 고성군은 조선산업 호황으로 공장등록 업체들이 해안가나 진입로 등 입지여건이 좋은 곳에 조선기자재 관련 업체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거나 입주를 희망하는 업체들이 무분별하게 늘어나고 있어 환경보전 및 난 개발 방지를 위해 행정지도를 강화키로 했다. <본지 3월23일자 13면 보도>

특히 환경보전 및 난 개발 방지에 따른 주민 여론 등으로 동해면과 거류면을 입지유도 우선 지역으로, 고성읍과 마암, 구만, 회화면 등을 추가입지 유도지역으로 선정하고 행정지도키로 했다.

군 관내는 거제, 통영 등 조선산업의 배후 도시로서 관련 업체들은 물류비 절감 등의 이유로 입주를 희망하는 업체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군은 난 개발을 사전에 예방하고 조선기자재 제조업체 유치 확대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인구증가에 기여하기 위해 관리지역에 우선 안내키로 했다.

또 관리지역 행위제한과 농림지역 등 개별입지가 불가한 업체에 제2종 지구단위계획 입안을 유도하고 거류면 일원에 조선산업 관련신규 농공단지를 조성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군관계자는“입주 기업체를 정기적으로 방문하거나 년 2회에 걸쳐 실태조사를 통해 기업체의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끝까지 해결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적극적인 민원해결로 고성이 기업하기 좋은 이미지 부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