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58 (목)
朴-李 팬클럽, ‘페어플레이’ 선언
朴-李 팬클럽, ‘페어플레이’ 선언
  • 승인 2007.02.2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사모-MB연대, 대선 300일 앞둔 22일 국회서 기자회견
“서로 존중하고 화합하는 모습 국민에게 보여 줄 것 다짐”
‘대선주자 검증’ 문제로 그동안 온라인상에서 치열한 설전을 벌여온 박근혜 전 대표와 이명박 전 시장의 팬클럽이 대선을 300일 앞둔 22일 한나라당의 정권 재창출을 위한 ‘페어플레이’를 선언했다.

박 전 대표의 팬클럽 ‘박사모(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 정광용 대표와 이 전 시장의 팬클럽 모임인 ‘강한 대한민국을 위한 MB연대’(이하 ‘MB연대’)의 박명환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한나라당의 경선 후보는 정권 재창출을 위한 상생, 협력 관계에 있다”면서 “이분들을 지지하는 우리 팬클럽들은 서로를 비방하지 않으며, 서로를 존중하고 화합하는 모습을 국민에게 보여 줄 것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들은 △당 검증기관에 대한 존중과 △근거 없는 비방 및 폭로전 금지 △매니페스토(참공약 실천하기) 운동 공동 전개 등을 약속했으며, “국민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는 나눔과 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과 후보자들이 가까워질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들은 “팬클럽의 지나친 정치 개입으로 얼룩졌던 지난 2002년 대선 과정을 거울삼아, 스스로의 정치조직화를 지양할 것”과 “당의 경선 결과에 깨끗이 승복할 것” 또한 다짐했다.

이날 두 팬클럽의 공동선언문 발표는 지난 21일 한나라당 심재철 홍보기획본부장이 양측 대표를 초대, 의견을 나누던 자리에서 제안이 나와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유기준 대변인은 이날 현안 브리핑에서 “오늘 두 팬클럽의 ‘페어플레이 선언식’으로 한나라당 내는 물론 앞으로의 모든 선거에서도 페어플레이가 이뤄지기 바란다”면서 “한나라당은 화합과 단결을 통한 강한 구심력으로 정권교체를 이뤄 국민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강재섭 대표도 이날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오늘 대선주자 두 분의 지지모임인 박사모와 MB연대가 만나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최근 이 전 시장의 비서관을 지낸 김유찬씨의 잇단 기자회견을 계기로 양 측의 ‘검증 공방’이 한층 더 과열되고 있는 상황인 만큼, 당 안팎에선 과연 이들의 ‘약속’이 제대로 지켜질 수 있을지에 대해 의문부호를 던지고 있다.

한편 두 팬클럽은 이날 기자회견 후 ‘대한민국 정치의 일선에서 가장 큰 수고하시는 정치부 기자님께’라는 편지와 함께 장미꽃 한 송이씩을 국회 출입기자들에게 나눠줘 눈길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