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15 (목)
“가장 완벽한 동계올림픽 될 것”
“가장 완벽한 동계올림픽 될 것”
  • 승인 2007.02.1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선 강원지사, 14일 IOC 조사평가단 실사 첫날 기자회견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동계올림픽 개최 후보도시 조사평가위원회 현지실사단 치하루 이가야 위원장이 14일 오전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시작하는 본격적인 실사에 앞서 대표단 소개를 하고 있다. 13명의 평가위원과 IOC 사무국임원 3명으로 구성된 실사단은 17일까지 4일간 프리젠테이션과 현지 방문으로 2014년 동계올림픽 개최지 후보도시인 평창을 평가하게 된다. <뉴시스>
“역대 동계올림픽 중에서 가장 완벽한 대회가 될 것이다”

2014 평창동계올림픽유치위원회 김진선 집행위원장 겸 강원지사는 14일 평창군 용평리조트 드래곤밸리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IOC(국제올림픽위원회) 조사평가단의 실사 첫날 오전 프리젠테이션를 마치고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지사는 또 “중요한 것은 실제 프리젠테이션에서의 질의 응답이고, 특히 우리가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준비하는 모든 것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2010년 유치 때와 달리 2014동계올림픽 유치에서는 평창을 중심으로 강릉과 정선으로 분산된 경기장 간의 거리가 30분 이내로 단축돼 접근권이 휠씬 좋아졌을 뿐 아니라 유비쿼터스 동계올림픽대회를 치를 수 있다는 점을 장점으로 내세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자신이 발제자로 나선 제1주제인 ‘올림픽 개념과 유산’에서는 한국의 정치.경제 사회 구조를 IOC 조사평가단에게 설명한 뒤 올림픽 유산에 대한 새로운 제안을 준비한대로 차분히 전달했다”고 덧붙였다.

북핵문제와 관련해선 “자신이 북한을 방문했던 경험을 이야기하면서 평화를 추구하는 대회가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고, 조사평가 위원들은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프리젠테이션에서는 IOC 조사평가단의 날카로운 질문들이 쏟아졌다.

이날 조사평가 위원들은 2014평창유치위원회의 각 주제별 발표에 대해 2,3개 정도의 질문을 던졌다.

조사평가 위원들은 먼저 올림픽 개념과 유산, 기금의 관리 및 방법, 경제적 파급 효과와 영향, 이에 따른 관리 방법을 집중적으로 질문했다.

또 동계올림픽 경기장 등의 시설 마련 과정에서 중앙과 지방 정부의 역할 및 시설 관리주체, 재정의 관리에 대해서도 질문이 이어졌으며, 특히 국민들의 동계올림픽 개최 지지도 여부를 상세히 물어보았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