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48 (금)
‘통합신당모임’ 교섭단체 등록
‘통합신당모임’ 교섭단체 등록
  • 승인 2007.02.1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탈당파, 12일 국회 정식 등록… 성명서 발표
“국민 공감대 확산 주력하며 희생·헌신 다할 것”
열린우리당 탈당파 의원들이 ‘중도개혁통합신당추진모임’(약칭 통합신당모임)을 결성, 12일 원내 교섭단체를 국회에 정식 등록했다.

통합신당모임 소속 의원들은 교섭단체 등록 직후 국회에서 성명서를 발표 “국민과 함께 호흡하며 우리의 부족함을 겸허히 채워 나간다면 국민의 신뢰와 지지는 반드시 우리의 편이 될 것임을 확신한다”면서 “중도개혁세력의 대통합을 이루는 그날까지 한 점의 사심없이 겸허하지만 당당한 첫걸음을 내딛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어 “중도개혁 대통합에 동의하는 사회 제 세력 인사들에게 반한나라당 단일대오를 구축해 수구기득권 세력의 집권저지에 함께 나서줄 것을 촉구한다”면서 “중도개혁세력 대통합에 대한 전국적인 국민 공감대 확산에 주력하며 희생과 헌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통합신당모임 의원들 또 “우리는 대통합 주친 과정에서 일체의 기득권이나 주도권을 주장하지 않으며 사소한 차이를 빌미삼는 분열의 행태를 배격할 것”이라며 “책임있는 민생정치와 민생입법 추진을 위해 민생우선. 민의존중.소모적 정쟁지양의 원칙을 지킬 것”이라고 밝혔다.

교섭단체 참여 의원들은 강봉균, 김낙순, 김한길, 노웅래, 노현송, 박상돈, 변재일, 서재관, 양형일, 염동연, 우제창, 우제항, 이강래, 이근식, 이종걸, 장경수, 전병헌, 제종길, 조배숙, 조일현, 주승용, 최규식, 최용규 의원 등 23명이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