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51 (목)
김해시, 일자리 알선창구 최우수 선정
김해시, 일자리 알선창구 최우수 선정
  • 승인 2007.02.0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간 취업정보지’1천부 발간 읍·면·동사무소 등 배포
김해시가 끝을 모르고 추락하는 실업률을 끌어 올리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시는 지난 2004년부터 시청과 읍·면·동사무소에 일자리 알선창구를 개설, 지난해 1,203명에게 새로운 일터를 마련해 도내 실업대책 추진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올해에도 ‘일자리를 찾아드립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시민들의 왕래가 많은 휴앤락, 삼성홈플러스 등 12곳에 무인 구직함을 24시간 비치해 상시 구직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하고 향후 창구를 50여개로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시는 일자리 창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5일부터 매주 1회 구인업체들을 지역. 직종별로 구분한 ‘주간 취업정보지’ 1,000부를 발간, 읍·면·동사무소와 다중집합장소에 배포하고 있다.

또 구직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취업 정보 제공을 위해 일자리 상담요원을 상시 근무토록 하고 있다.

이 밖에 시청을 이용하기 불편한 원거리 거주자들을 위해 찾아가는 취업알선센터를 운영하고, 산업기능요원(병역특례자) 알선 사업도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직장이 없는 사람에게 생계터전을 마련해 주는 것을 큰 보람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일자리 제공사업을 벌여 실업자를 줄여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