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48 (금)
건강 보험 상담
건강 보험 상담
  • 승인 2007.02.0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 건강보험공단은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정보 전문 사이트를 개설 했다는데 어떤 내용인가요?

답) 공단은 국민에게 올바른 건강 정보를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고 이를 통해 의료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건강정보 전문 사이트를 개설해 운영 중입니다.

문) 어떤 내용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지요?

답) 다양한 분야의 건강 질병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 내용을 보면 다 빈도 질환과 생활습관 개선정보, 산모와 아기를 위한 임·출산·육아정보, 잘못 알려진 의학 상식에 대한 건강 속설 바로 알기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이외도 요양기관 이용 정보를 제공하는데 건강검진기관 안내, 응급의료센터, 당번약국, 서비스 평가, 항생제 처방률 등이 있습니다.

문) 공단이 보유하고 있는 건강 자료를 이용한 맞춤형 건강 정보를 제공한다는데 어떤 내용 인가요?

답) 고혈압·당뇨·고지혈증 질환자에 대한 처방 정보, 비만과 금연 개선 프로그램, 희귀난치성 질환자를 위한 건강 정보, 약품의 효능, 복용법 등에 대한 의약품 정보, 건강과 질병에 대한 궁금증을 공단 상근의사가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문) 정보 검색과 이용은 어떻게 합니까?

답) 포털사이트 검색 창에 한글로 ‘건강인’을 입력하면 조회가 가능하고, 주소창에 도메인(http//hi.nhic.or.kr)을 직접 입력해 이용하시면 됩니다.

<자료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진주지사 ☏055) 740-51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