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28 (금)
민원서비스 만족과 감동으로…
민원서비스 만족과 감동으로…
  • 승인 2007.02.0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 민원사무 처리 기간 1/3 단축 목표제 실시 등
밀양시는 신속한 민원처리로 행정서비스의 극대화와 시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민원서비스 혁신에 앞장서고 있어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조직개편과 관련해 신설된 허가과는 민원처리 시스템의 의식전환을 위해 ‘접수는 만족하게, 처리는 감동있게, 결과는 졸도하게’라는 과훈을 선정해 행정서비스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따라서 시는 획기적인 민원처리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업무중 법정처리기간이 3일이상인 76종의 민원사무에 대해 민원처리기간 1/3을 단축하는 목표제를 실시하고 있다.

민원사무 처리에 대한 중간 처리 결과를 전화나, 문자메세지 또는 공문으로 통지해 시민행정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행동으로 실천하는 친절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업무개시 5분전에 전직원이 일어서서 친절인사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직원들은 올바른 마음가짐(正心), 올바른 행동(正行), 올바른 언행(正言) 등 3가지 올바른(三正)자세 확립은 물론 일어나서 민원을 맞이하고(STAND),부드러운 눈길로 민원을 대하고(SEE), 미소 지으며 말하고(SMILE), 민원처리는 신속하고 정확하게 하고(SPEED), 민원에게 최고의 만족드리기(SATISFACTION)라는 5S운동을 펼치고 있다.

또 민원인의 처지와 마음을 이해하려는 노력과 업무에 관한 지식을 향상시키려는 노력, 그리고 신속, 정확하게 봉사하려는 노력, 3E(EFFORT)운동을 전개해 민원 서비스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5S3E운동과 더불어 허가과를 찾는 민원인을 위해 전담 민원상담 테이블설치(3개), 민원상담 표찰설치(2개) 등 민원인을 위한 편리한 시설물을 설치했다.

또 민원인이 편안한 마음으로 사무실을 찾도록 나무로 되어 있는 출입문을 투명유리로 교체하는 등 행정 신뢰성 확보와 질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