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4:32 (토)
고성군, 지방재정 조기집행
고성군, 지방재정 조기집행
  • 승인 2007.01.3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일자리 창출 지원
고성군은 예년보다 낮게 전망되는 올해 경제성장을 감안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지방재정을 조기집행키로 했다.

군이 지방재정 조기집행은 가용재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으로 연내 계획된 사업들을 상반기 중에 발주하고 발주된 사업에 대한 조기 자금집행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경기부양의 효과를 거두기 위해 추진되는 것이다.

군의 경우 지난 2005년 지방재정 조기집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정부로부터 1억원의 상사업비를 받은 바 있다.

군은 조기집행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1억원 이상 모든 공사와 3,000만원 이상 물품 구입 및 용역사업 등 총 189건 1,240억원을 중점 추진대상으로 선정했다.

이들 사업에 대해서는 상반기 중에 83%이상을 발주하고 53%이상 자금을 집행하기 위한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중점 추진대상 이외의 각종 기금과 민간이전 경비 등도 조기집행이 될 수 있도록 지도· 감독을 철저히 한다.

또 국고 보조사업에 대해서는 자금 교부 및 사업 추진 현황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그동안 대부분 2월말에 확정된 이월예산의 경우도 올해는 조기집행을 위해 최대한 앞당길 계획이다.

특히 SOC사업 등 주요 투자사업의 경우 원활한 사업집행을 위해 상반기에 집중 배정하는 등 재정집행 대상사업 예산의 85%이상을 상반기에 배정하고, 자금배정 또한 월별 세수상황을 고려해 상반기중 55%이상을 배정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