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22 (금)
남해군, 올해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남해군, 올해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 승인 2007.01.17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3억 2천만원 확정… 이달말까지 신청
남해군이 올해 상반기 사회단체 보조금 지원규모를 3억 2,000만원으로 확정하고 18일부터 이달말까지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보조금 지원대상은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법인 또는 단체로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어야 한다.

단 보조금 지원 없이 사업수행이 가능하고 친목 또는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과 단체, 그리고 개인, 기업체, 정당지원단체 등은 제외된다.

지원대상 단체는 군 홈페이지(www.namhae.go.kr)‘고시 공고’란에 게시된 보조금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이달말까지 사업 담당부서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군은 보조금 지원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다음달 초에 사회단체보조금심의위원회를 열어 사업의 타당성과 파급효과, 사업 수행능력, 지난해 사업추진실적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지원대상 단체를 결정해 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보조금을 지원받은 단체는 사업 종료 후 10일 안에 사업담당부서에 사업추진 실적과 지원금 집행내역, 증빙서류 등을 제출해 정산을 받아야 한다.

특히 군은 올해 보조금 결재카드 사용을 의무화해 세입확충과 회계 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한편, 지난해 사업 추진실적과 정산내역을 기초로 사회단체에 인센티브와 패널티를 부여해 보조금사업이 군정발전과 공익활동에 기여토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