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3:04 (수)
‘경상대 유니폼’ 입고 전국 마라톤 대회 누벼
‘경상대 유니폼’ 입고 전국 마라톤 대회 누벼
  • 승인 2006.12.21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대마라톤클럽 김주하, 최진영 회원 홍보대사 위촉
21일 경상대학교 대학본부 상황실서 위촉장 전달
경상대학교는 '경상대학교마라톤클럽'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주하(33)씨와 최진영(29)씨를 '경상대학교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구청회(맨오른쪽) 경상대학교 예비군연대장과 부인 허호선(맨왼쪽)씨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상대학교(총장 조무제)는 '경상대학교마라톤클럽'(회장 이정숙)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주하(33.대구시 달성군)씨와 최진영(29. 대구시 달성군) 씨를 '경상대학교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경상대학교는 21일 오전 대학본부 상황실에서 정찬용 기획처장, 경상대 마라톤클럽 이정숙 회장과 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전달식을 가졌다.

김주하, 최진영씨는 경상대학교마라톤클럽 회원으로서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마라톤대회 때마다 스스로 경상대 유니폼을 입고 출전, 상위 입상해 경상대를 전국에 널리 알리는데 크게 기여해 왔다.

마라토너들이 유니폼의 등번호표에 자신이 속한 기관, 단체 이름을 넣는 것은 홍보효과가 크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이며, 김주하, 최진영씨의 대회 상위 입상은 경상대학교 홍보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셈이다.

김주하씨는 2004년 당시 경상대학교마라톤클럽 회장 구청회(경상대학교 예비군연대장)씨를 만나 마라톤에 대한 열정과 인품을 존경해 부녀관계를 맺어오다 2005년 10월 정식으로 경상대학교마라톤클럽 회원이 됐다.

이후 올 한해에만 청주(4월 16일)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고성(1월 15일), 합천(4월2일), 진주(4월30일), 김천(5월21일), 의성(6월24일), 곡성(9월24일), 한강MBC(10월22일), 하동(11월12일) 등지에서 열린 대회에서 각각 2위를 기록해 경상대학교의 이미지를 전국에 알렸다.

최진영씨도 올 한햇동안 합천, 진주, 곡성, 창원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고, 거제, 대구 대회에서는 2위로 골인해 경상대학교가 적힌 유니폼을 입은 채 당당히 단상 위에 섬으로써 전국 마라토너와 그 가족들은 물론, 해당 지역 언론을 통해 일반 주민들에게도 경상대학교라는 이미지를 뚜렷이 각인시키기도 했다.

특히 김주하, 최진영씨는 기업체에서 스폰서 계약을 제안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경상대학교 유니폼을 착용하는 것을 조건으로 내세우는 등 경상대학교 홍보를 위해 헌신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김주하, 최진영씨는 "그저 마라톤이 좋아서 뛰었고, 구청회 아버지와 경상대학교가 좋아서 유니폼을 갈아입고 싶은 생각이 없을 뿐이었다"면서 "경상대학교 홍보대사가 된 만큼 더욱 열심히 뛰면서 경상대학교 홍보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