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58 (토)
의령군 클릭 한번 해볼까?
의령군 클릭 한번 해볼까?
  • 승인 2006.12.12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웹 사이트 새단장 … 농·특산물 쇼핑 공간 마련
의령군 공식 웹 사이트(www.uiryeong.go.kr)가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됐다.

농경자원을 오프라인 소비시장에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상품화를 추진하고 맑고 깨끗한 의령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개편하게 됐다.

의령군 웹 사이트는 4개월여간의 용역작업을 거쳐 웹 사이트를 기본적인 사항은 물론 문화관광, 박물관, 군 의회, 맞춤정보, 외국어홈페이지 등 개별 사이트를 재구축했다.

의령의 세계적인 인물인 홍의장군 곽재우, 백산 안희제 선생, 호암 이병철 등 우리고장을 빛낸 위인과 솥바위 부근에 국부(國富) 3명 난다는 솥바위 전설 및 관광소개를 애니메이션으로 꾸며 이용자가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농산물 판로 확보를 위해 메인화면에 의령장터 상품 소개 및 생생한 농가소식을 전달하는 콘텐츠를 구성해 보다 쉽게 의령의 싱싱한 농·특산물 쇼핑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이번 개편에는 정보소외계층의 정보 이용에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돋보기 기능과 이미지 등에 마우스가 위치하면 설명을 나오게 했다.

또 의회 회의록 검색 서비스 도입, 실시간 강우정보 제공을 위한 재난안전관리 홈페이지, 그동안 소개가 빈약했던 외국어 홈페이지를 재구성해 군정소개, 농·특산물, 관광명소, 문화유적 및 축제 소개 등 정보제공 범위를 확대 구성했다.

그중 이번 재구축 사업에 포함된 쇼핑몰 ‘의령장터’는 한눈에 상품을 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단순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데 그치지 않고, 체험마을 및 관내 농가홈페이지를 소개해 농·특산물 등 상품 재배 전 과정을 보여준다.

여기에다 농·축산물을 맛있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나만의 조리법’등의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다양하고 알찬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군관계자는 “웹 사이트 개편으로 보다 다양하고 알찬정보로 꾸몄고, 정보소외계층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포함시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