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58 (금)
부산병무청 BEST HRD(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선정
부산병무청 BEST HRD(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선정
  • 승인 2006.12.10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행자부·중앙인사위 공동인증
부산병무청(청장 강광석)은 교육인적자원부와 행정자치부, 중앙인사위원회가 공동으로 인증하는 2006년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으로 선정됐다.

특히 병무청은 심사위원 최종 평가결과 공공부문의 12개 인증기관 중 최고점수(1000만점에 838점)로 인증을 획득했다.

이러한 평가결과는 민간부문에 있어서도 몇몇 대기업을 제외하고는 획득하기 어려운 수준으로 평가에 참여한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이 제도는 품질관리 우수기업의 제품에 ISO나 KS인증을 부여하는 것처럼 인력채용, 전환배치, 성과관리, 승진 및 보상 등 인적자원관리부문(HRM)과 교육기획, 운영, 평가 및 인프라의 인적자원개발부문(HRD)에 대해 전문가의 서면·현장심사를 거쳐 우수기관을 대상으로 정부가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것으로 올해 공공부문에 처음으로 도입된 제도이다.

병무청은 지난 7월 서면심사, 10월 현장심사를 통해 능력과 실적 중심의 승진제도, 병무혁신학교 교육훈련 체계 혁신, 학습동아리 육성, e-HRD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교육·학습시스템, MOU 등을 통한 민간과의 교육협력체제 구축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강광석 병무청장은 “끊임없는 학습을 통해 자신이 맡은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직차원에서 핵심인력을 지속적으로 육성·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