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07 (금)
“금품 제공하는 사람도 강력 처벌 필요”
“금품 제공하는 사람도 강력 처벌 필요”
  • 승인 2006.12.07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반부패정책학회 6일 ‘지방정부 반부패 정책세미나’
경남도·서울시 후원 … 정치계·시민단체 등 200여명 참여
하동군 ‘지방정부 반부패 정책의 의미와 방향’ 주제 발표
한국반부패정책학회는 지난 6일 오후 2시 서울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지방정부 반부패정책의 의미와 향후 방향모색’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열었다.

이날 세미나는 경남도와 서울시가 후원했으며 지방자치단체의 반부패시책을 중심으로 정치계, 대학교수, 시민단체 등 200여명이 참여해 부패방지를 위한 정책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이날 경남도 박권제 감사관이 제1세션에서 주제 발표를 했다. 3개 세션으로 구분된 세미나에서 제1세션은 서울대 노화준 교수의 사회로 곽재성 경희대 교수와 박권제 감사관이 주제 발표를 했다.

박권제 도 감사관은 주제발표에서 ‘지방정부의 반부패정책과 향후방향’이라는 주제발표에서 “공직자의 부패문제에 대해 국민들은 공무원들이 미쳐 생각하지 못하는 정도로 높은 수준의 도덕성을 요구하고 있다”며 “금품 수수에 대해서는 받는 사람은 물론 금품을 제공하는 사람에게도 강력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하동군 김연석 기획감사실장도 이날 ‘지방정부 반부패 정책의 의미와 향후 방향’에 대한 주제 발표를 했다.

김연석 기획감사실장은 주제발표를 통해 밝은 하동 바른군정에 대한 시책 소개와 최고 관리자의 청렴군정 의지표명 등 부패 척결 하동과 반부패 정책방향에 대한 강한 실천의지를 밝혔다.

군이 범정부 차원에서 실시한 이번 토론에 특별 초청돼 발표자로 참석하게 된 것은 지난 2004년 국가청렴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9.05점수를 획득해 전국 최고 청렴기관으로 평가 받는 등 투명한 사회 문화정착에 일익을 담당했던 기초단체로 인정됐기 때문이다.

하동군은 민선3기 단체장으로 취임한 조유행 군수를 정점으로 밝은 미래 희망찬 하동을 군정 지표로 내걸고 계약인·허가 업무의 투명성 제고와 반부패 의식 확산 등 역동성 있는 부패척결 시책을 활발하게 추진해 지역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왔다.

또한 행정혁신과 대민서비스 제공, 주민참여 등이 신뢰받는 자치 군정을 펼쳐 민선3기 이후 국·도정시책 평가에서 총 119건의 굵직한 상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