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07 (금)
“창녕군 발전 국비지원 도와 달라”
“창녕군 발전 국비지원 도와 달라”
  • 승인 2006.12.03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 하종근 군수, 2일 한나라당 지도부에 도움 요청
하종근 창녕군수는 “창녕군이 부담해야할 군비를 국비 지원이 되도록 해달라”면서 “창녕군의 지리적 여건이 체험연수장으로는 전국 최고의 입지 조건을 가진 곳”이라며 한나라당 지도부에 도움을 구했다.

하 군수는 지난 2일 봉사활동을 하려고 창녕을 찾은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와 당 지도부 도내 국회의원 등이 오전 봉사활동을 마치고 가진 휴식 자리에서 “우포늪에 학생들이 직접 물에 들어가 고기를 잡을 수 있는 생태 체험장을 만들어 전국 학생들이 오도록 만들겠다”며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를 살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와 달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하 군수는 이와 함께 현황판으로 준비해온 첨단산업단지 조성, ‘산토끼 놀이동산’ 조성계획, 창녕군이 연수단지 입지로서의 타군보다 유리한 이점 등 군의 현안을 설명하고 당에 도움을 요청했다.

하 군수는 “미국 슈퍼볼 최우수 선수 하인스 워드가 국내에서 제일 처음 부른 노래가 애국가도 아닌 산토끼 노래로 창녕군에서 이 노래가 작사·작곡됐다”고 설명하면서 “이 노래는 일제 강점기때 이일래 선생이 군민들이 위축하지 말고 뛰자는 의미로 만들어진 노래”라고 했다.

이어 그는 “국비 등 100억원을 투입해 오는 2008년까지 산토끼 놀이동산·기념관·체험장·조형물 등을 건립하고 산토끼 브랜드개발을 비롯, 동요제, 경주대회, 사생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물론, 이일래 선생의 재조명사업도 펼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하 군수는 한나라당 당직자들의 창녕 농촌봉사활동과 관련, “당이 조그마한 창녕군의 민심까지 챙기는 모습에서 대한민국의 장래가 밝다고 생각한다”며 “지난 보궐선거에서 김용갑 의원이 무소속을 지원한 것은 지역민들의 민심을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는 강재섭 당 대표, 황우여 사무총장, 권경석 도당 위원장, 김학송 김재경 의원 등이 참석했다.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 일행이 봉사활동을 마치고 휴식을 갖는 자리에서 하종근 창녕군수가 군의 현안을 담은 현황판을 이용, 군의 당면과제를 설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