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7:20 (수)
경남도, ‘테크노파크 사업’ 중간 점검
경남도, ‘테크노파크 사업’ 중간 점검
  • 승인 2006.11.28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도난실 의원, 28일 도정질문 통해 답변 받아
“민관 합동 점검팀 구성…제대로 집행되는지 확인”
경남도가 ‘재단법인 경남테크노파크(이하 경남TP)’가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업에 대해 민관 합동기구를 구성해 중간 점검에 나서기로 했다.

김태호 지사는 28일 도의회 제245회 제3차 본회의에 출석해 도난실(한나라당 비례대표) 의원이 경남TP가 안고 있는 각종 의혹 해소와 문제점을 점검하기 위해서는 내부적인 조사로는 한계가 있는 만큼 별도의 점검팀을 구성할 의사가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와 신뢰성을 갖춘 인사들로 점검팀을 구성해 도민의 귀중한 세금이 제대로 집행되고 있는 지 확인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도 의원은 도정질문을 통해 “한 업체가 2회 이상 지원업체로 선정되고 있는데 이는 기술개발에 목숨을 걸다시피 하는 다른 업체의 입장에서 보면 옳은 처사가 아니다”고 지적한 뒤 도민과 탈락업체 모두가 납득할 수 있는 답변을 요구했다.

또 도 의원은 “경남TP 전략산업기획단의 기술개발 지원업체로 선정된 업체가 중소기업청과 한국산업단지공단의 혁신 클러스터 공동기술개발사업의 지원업체로 선정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형평성의 문제도 있지만 실질적인 기술개발을 도와준다기보다 한 업체에 기술개발지원금을 몰아준다는 비판이 일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도 의원은 “기술개발사업 과제 신청시 컨설팅업체의 개입 여부도 세간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만큼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명쾌한 사업 추진이 필요하다”고 지적한 뒤 “계속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상황에서 굳이 평가위원 명단과 심사의 총평을 공개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따져 물었다.

이 같은 질문에 대해 답변에 나선 옥중석 도 미래산업과장은 “기술개발지원사업은 산·학·연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사업성, 기술개발능력, 기술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과제를 선정했으며 산자부 관리 지침에 최대 3개 과제까지 수행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