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광제산 웰빙등산로에 초대합니다”
“광제산 웰빙등산로에 초대합니다”
  • 승인 2006.11.21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 명석면봉사단체협, 26일 ‘광제산등산축제’ 개최
진주시 명석면봉사단체협의회(회장 윤종철)는 오는 26일 ‘제2회 광제산등산축제’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명석면봉사단체협의회가 주최·주관하고 명석면사무소가 후원하는 이번 등산축제는 보국충석의 고장 명석면이 자랑하는 전국 최고의 토종소나무 숲으로 된 웰빙등산로에서 면민들의 단합과 아울러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하는 것이다.

이날 산행은 오전 9시 명석면사무소 앞 용우초등학교에 집결해 해발 420m의 광제봉수대에 올라 주변 경관을 감상한 뒤 홍지소류지까지 12km 구간에서 실시되며 약 4시간 정도 소요되는 코스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남녀 각 1위부터 5위까지 선착순 도착한 완주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상품이 수여되며 완주자 전원에게도 기념메달과 명석 오리쌀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홍지소류지 주차장에는 명석면농촌지도자회에서 명석면에서 생산한 우수농산물을 판매하는 코너도 운영하고, 여성자원봉사대에서는 참가자들을 위해 푸짐한 안주와 함께 민속주를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도 열게 된다.

‘제2회 광제산등산축제’에는 진주시민은 물론 산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점심과 마실 물을 준비해 오전 9시까지 용우초등학교에 도착하면 된다.

광제산 등산로는 해발 420m 광제산 정상에서 남으로 명석면사무소까지 10km, 북으로 집현산까지 총연장 20km의 토종소나무숲 터널로 이루어진 웰빙등산로이다. 바닥은 돌이 없고 낙엽으로 덮여있어 관절을 보호할 수 있고 경사가 완만해 시간만 충분하다면 누구나 산행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