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37 (목)
성탄카드 만들고 공과금 인터넷으로 납부
성탄카드 만들고 공과금 인터넷으로 납부
  • 승인 2006.11.20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인터넷뱅킹 등 알짜배기 과정 군민 정보화교육 실시
컴퓨터로 직접 크리스마스카드를 만들고 인터넷으로 쇼핑과 공과금 납부까지 자유롭게 한다.

남해군은 농한기를 이용해 군민들의 정보화능력을 향상시키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알짜 베기 무료 군민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

정보화교육 개설 과목은 농협 인터넷뱅킹 완전정복과 PC진단 및 관리, 성탄카드를 직접 만드는 한글2002 고급 활용 등 모두 7개 과정이며, 교육일정은 오전.오후반과 야간반으로 나눠 오는 27일부터 12월 22일까지 운영한다.

군민 정보화 수준 향상과 더불어 인터넷 뱅킹 대중화에 따라 개설되는 농협 인터넷뱅킹 완전정복 과정은 실습을 통해 몸으로 직접 숙지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편성했다.

또 직장생활 중 반드시 필요한 PC진단 및 관리과정은 전문기술이 요구되는 직장인을 위해 야간반으로 개설해 그동안 강의 시간이 맞지 않아 참여할 수 없었던 직장인들에게 각광받을 전망이다.

아울러 오는 연말에 성탄 카드와 연하장을 자신이 직접 제작해 보낼 수 있도록 한글2002 고급 활용 과정을 개설해 놓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실습에 충실할 수 있도록 편성했으며 기초가 부족한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기초강좌를 병행해 운영한다.

군 정보화교육 관계자는 “전산교육장은 교육시간 외에도 항상 개방돼 군민들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이번 알짜 베기 정보화교육은 군민들이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과정으로 꾸며져 있어 많은 도움이 되므로 많은 군민들이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