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9 (목)
기업체‘지방세 전담 매니저제’ 운영
기업체‘지방세 전담 매니저제’ 운영
  • 승인 2006.11.15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 지방세 납부안내·세무상담 등
함안군이 산업단지 및 농공단지 입주기업체를 대상으로 세무 애로사항 및 불편사항을 덜어주는 지방세 전담 매니저제를 운영한다.

군에 따르면 산업 단지내 입주 기업체의 대부분이 중소기업으로 일반경리담당자가 세무업무를 병행처리하고 있어 지방세 신고, 납부 처리 미흡으로 감액 및 과오납, 가산금 부담 등 발생건수가 증가하고 지방세 신고 감면 신청 등 지방세 업무처리를 회계사에 위탁 처리함으로써 재정부담이 가중되는 등 기업운영에 상당한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산업단지별로 세무경력자를 지방세 관련 길잡이로 활용하는 지방세 전담 매니저제를 운영, 관내 기업의 지방세 납부 안내 및 세무상담을 통해 불편사항과 재정부담을 덜어주는 등 기업운영에 전념할 수 있는 풍토를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

군은 칠서산업단지, 칠북 가연산업지구와 가야농공단지를 비롯한 6개 농공단지 총 9개 지구 입주업체 135개 업체에 세무주사와 주사보 각 1명을 1개 전담반으로 총 4개 반 8명의 매니저를 지정 운영한다.

군은 전담반별로 오는 17일까지 지정 단지내 기업을 순회하며 매니저제 운영 취지 설명과 함께 지방세 매뉴얼 및 안내편람 30부를 제작 배부하고 지방세 업무처리의 애로사항 청취에 나선다.

앞으로 전담매니저는 지방세 신고 납부 등의 전화상담을 접수하고 주2회 기업체 현장방문 상담 정례화, 현지 상담 요구시 즉시 출장상담 등 찾아가는 세무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해 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신설산업단지 입주업체에 대한 지방세 순회교육을 강화하고 매년 3월 실시되는 도 단위 기업체 지방세 순회 교육시 매니저 공무원과 동행 참석을 독려하는 등 긴밀한 협조속에 매니저제를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