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08 (목)
홍명보, “볼 점유율 높여라”
홍명보, “볼 점유율 높여라”
  • 승인 2006.11.13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창원 인터네셔널 호텔 기자회견서 주문
14일 창원종합운동장서 日올림픽팀과 친선경기 앞서
14일 오후 8시 경남 창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일본올림픽대표팀과 친선경기에서 사령탑을 맡은 홍명보 한국 축구대표팀 코치(37)는 "볼 점유율이 높은 경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홍 코치는 13일 창원 인터네셔널 호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짧은 시간에 할 수 있었던 것이 없었기 때문에 지금껏 해온 대로 대표팀에게 주문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앞으로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고, 대표팀의 시스템에 적응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홍 코치는 이어 "저의 축구를 선수들에게 접목시킨다는 것은 불가능하다"면서 "되도록 볼을 점유하고 소유할 수 있는 경기를 선수들에게 주문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파주에서 훈련기간 동안 7~8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그리고 새롭게 들어온 선수와 훈련을 했는데 많은 장점들을 파악했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선수들이 긴 시즌을 보내 많이 지쳐있지만 좋은 경기를 보이겠다. 그리고 이는 선수들이 앞으로 나아갈 시작의 출발점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백지훈을 어떻게 활용할 건가'라는 질문에 그는 "한.일전보다 더 중요한 건 선수들의 몸이다"며 "어제 경기한 선수가 하루를 쉬고 내일 또 경기하는 건 좀 무리"라고 잘라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중요한 경기가 많이 남아있다. 백지훈은 내일 한.일전에 선발로 내지 않겠다. 물론 팀이 필요로 할 때 뛸 수는 있다. 하지만 선발은 아니다"고 말했다.

백지훈은 12일 포항 스틸러스와 플레이오프에서 결승골을 뽑아내며 풀타임 활약을 펼친 뒤 올림픽팀에 합류했다.

한편 일본 올림픽대표팀의 소리마치 야스하루(42) 감독은 "빡빡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며 "선수 전원이 긴장감을 잃지 않고 좋은 경험을 쌓은 뒤 일본으로 돌아가겠다"고 밝혔다.

소리마치 감독은 "이번에 방한한 멤버는 그동안 국제경험이 적었던 선수들을 주축으로 구성돼 한국 선수들보다 경험 면에서 뒤진다"며 "한국도 그렇겠지만 내년 올림픽 예선에 대비해 선수들을 경쟁하도록 하는 과정"이라고 말했다.

===================================================================================================

백지훈, “꼭 출전하고 싶다"

14일 오후 8시 경남 창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일본올림픽대표팀과 친선경기에서 선발 출전이 불투명해진 백지훈(수원)은 "피로가 다 풀리지는 않았지만 한.일전 만큼은 출전하고 싶다"며 출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이는 핌 베어벡 감독 대신 사령탑을 맡은 홍명보 한국 축구대표팀 코치(37)가 13일 창원 인터내셔널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백지훈은 내일 한.일전에 선발로 내지 않겠다. 팀이 필요로 할 때는 뛸 수 있다. 하지만 선발은 아니다"라고 밝힌 직후 나온 백 선수의 발언이다.

백 선수는 "한.일전이기 때문에 선수들에게 집중되는 것도 많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팀에 보탬이 되게 꼭 출전하고 싶다"고 피력했다.

이날 공동으로 기자회견을 가진 올림픽 대표팀 주장 오장은(대구)은 "올림픽으로서는 이번이 첫 공식 친선 경기가 되는데, 별로 준비한 기간은 짧지만 최대한 선수들과 호흡을 맞춰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오장은은 "수원, 상남 선수들이 늦게 들어왔고, 그들을 제외하면 다른 동료들은 소집 첫날부터 4~5일간 계속 훈련했기 때문에 전선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면서 "그리고 감독과 코치의 (전술.전략) 이야기를 계속 해주셨기 때문에 좋은 경기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그는 "일본에서 4년간 뛰었는데, 일본 팬 여러분도 잘 지켜봐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