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49 (토)
병무상담
병무상담
  • 승인 2006.10.3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쉽고 간편한 병무관련정보
문) 징병검사에서 현역판정을 받고 내년 초에 입대하기를 원합니다. 구체적인 병무관련 정보를 쉽고 빠르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답) 입영을 원하는 병역의무자는 자신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입영관련 통합정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군대 빨리 가는 길’이 지난 9월 1일부터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군대 빨리 가는 길’은 18세 이상의 병역의무자들에게 징병검사에서 입영까지 개인의 상황(신체검사 사항, 소지한 자격·면허 등)을 고려한 1:1 맞춤식 병역설계를 제공합니다.

주민등록번호가 입력되면, 병무청 내부 시스템은 병무청 DB내의 의무자 정보를 분석하게 되며, 징병신체검사를 받지 않은 사람에게는 징병검사일자선택 서비스를, 현역입영대상자에게는 현역병 및 모집병 입영 일자 등 선택서비스를, 보충역(공익근무대상)에게는 복무기관 및 소집일자를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군대 빨리 가는 길’에서는 조회 시점에서 접속자가 가장 빨리 입영할 수 있는 입영일자·입영부대·군사특기 등에 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줍니다. 또한 병역의무자 개개인의 신체검사 사항, 소지하고 있는 자격·면허사항 등을 고려하여 지원 가능한 군사특기를 알려 주고 해당 특기의 입영일자·부대를 검색하면 지원 가능한 공석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원하는 입영일자, 입영부대 등을 선택하고 나면, 늦어도 1주일 이내에 입영통지서를 본인의 E-mail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자료제공 경남지방병무청 군지원센터 (☎ 055-279-924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