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49 (목)
GM 대우, 국내 최대 규모 KD 센터 가동
GM 대우, 국내 최대 규모 KD 센터 가동
  • 승인 2006.10.2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인천항서 신규 KD 센터 준공식
국내 최대 연간 57만대부품 포장 가능
GM DAEWOO가 인천항에 국내 최대 규모의 신규 KD 센터를 건설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GM DAEWOO는 지난 19일 인천항에서 GM DAEWOO 마이클 그리말디 (Michael A.Grimaldi) 사장을 비롯, 안상수 인천시장, 오공균 인천지방 해양수산청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KD 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단일 KD 센터 기준으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GM DAEWOO 신규 KD 센터는 2만2,000평 규모에 연간 57만대 가량의 KD 부품 포장이 가능하다.

GM DAEWOO는 이번 신규 KD 센터 가동으로 총 KD 부품 포장 물량을 기존 연간 85만대 수준에서 142만대까지 늘릴 수 있게 됐다.

KD 사업이란 완성차의 구성 부품을 조립 이전 상태로 포장해 수출하고 해외 공장에서 조립, 생산하는 사업 방식. GM DAEWOO는 현재 부평, 군산, 창원에 각각 KD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 인도, 러시아, 폴란드, 콜롬비아 등 전세계 15개국으로 KD 부품을 수출하고 있다.

DAEWOO는 이번 KD 센터 건립과 관련 지난해 5월 6일 인천항 제4부두 관리 업체인 대한통운㈜ 및 ㈜한진과 KD 센터 건립 및 사용에 관한 양해 각서(MOU)에 서명했으며 12월 13일 본 계약을 체결, 바로 착공에 들어갔다.

대한통운㈜과 ㈜한진은 신규 KD 센터 건물 설계 및 건설 책임을 맡았으며 GM DAEWOO는 두 회사로부터 건립된 KD 센터를 임대, KD 부품 포장에 필요한 각종 장비를 설치했다.

신규 KD 센터의 임대 기간은 10년으로 GM DAEWOO가 계속 KD 센터를 운영하고자 할 경우 추가 연장도 가능하다.

GM DAEWOO는 이번 인천항 신규 KD 센터에서 칼로스, 젠트라, 토스카, 윈스톰 등 GM DAEWOO 부평 공장에서 생산되는 차종의 KD 부품을 포장, 아시아 태평양, 남미, 유럽 등 세계 각국으로 수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