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0 (금)
응급의료기관 상당수 법정 기준 미달
응급의료기관 상당수 법정 기준 미달
  • 승인 2006.09.17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36개 기관 중 마산삼성병원 등 10개 기관 ‘C등급’
복지부, 17일 인력·시설·장비 등 대한 평가 결과 발표
경남도내 상당수의 응급의료기관의 시설과 인력, 장비 등이 법정 기준에 미달되는 것으로 드러났다.

보건복지부는 지난해 권역응급의료센터 16곳과 전문응급의료센터 3곳, 지역응급 의료센터 96곳, 지역응급의료기관 318곳을 대상으로 인력(40%), 시설(30%), 장비(30%) 등에 대한 평가 결과를 17일 발표했다.

경남 도내서 유일하게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된 마산삼성병원이 C등급을 받아 기준치에 크게 미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된 3개 병원 중 경상대병원과 창원파티마병원이 A등급을, 김해중앙병원이 B등급을 각각 받았다.

특히 도내 36개 응급의료기관 중 무려 10개의 의료기관이 C등급을 받았으며 1개 병원은 D등급을 받아 기준치에 크게 미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응급 의료기관으로 지정된 대우병원과 동마산병원, 마산의료원, 세영병원, 은성종합병원, 진주고려병원, 창원병원, 창원한마음병원, 한일병원 등 9개 병원이 A등급을, 거제백병원, 남해병원, 마산연세병원, 마산제일병원, 반도병원, 서경병원, 양산삼성병원, 영남병원, 진영한서병원, 진주복음병원, 진해연세병원, 창녕서울병원, 청아병원, 하동삼성병원, 한성병원, 함안중앙병원 등 16개 병원이 B등급을 받았다.

또한 마산복음병원, 밀양병원, 사천중앙병원, 웅상병원, 장유병원, 제일병원, 진주의료원, 통영적십자병원, 한솔병원, 함안소망병원이 C등급을 받은 것을 비롯해 삼천포한마음병원은 가장 낮은 D등급을 받았다.

보건복지부는 이번 평가결과를 토대로 권역응급의료센터 16곳, 전문응급의료센터 3곳, 지역응급의료센터 69곳, 지역응급의료기관 60곳에 대해 응급진료체계 개선을 위한 인력·시설 장비 인프라 구축비 146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