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21 (목)
“시민건강축제 즐기며 건강한 가족과 아름다운 미래를”
“시민건강축제 즐기며 건강한 가족과 아름다운 미래를”
  • 승인 2006.08.28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8·9일 창원종합운동장 일대서 제4회 창원시민건강축제 개최
창원시는 제4회 창원시민건강축제를 내달 8, 9일 이틀간 창원종합운동장 만남의 광장과 창원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시민들에서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개최하는 이번 축제는 ‘건강한 가족과 아름다운 미래를’이라는 슬로건으로 1만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이번 시민건강축제는 자신의 건강 지수를 알아보는 ‘체험마당’, 자연과 환경 등을 소재로 다양한 생활체험을 할 수 있는 ‘참여마당’, 전통문화체험 등을 해보는 ‘축제마당’ 등 3개 마당과 함께 보건소의 업무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종합전시관’을 설치ㆍ운영하며 다양한 무대행사도 마련한다.

‘체험마당’(시민체험관 운영)은 보건단체와 의료기관이 참여해 무료 검진과 상담을 통해 일상생활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자신의 신체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를 제공하며, ‘참여마당’(생활문화체험관 운영)은 환경단체와 NGOs 등의 주관으로 나무목걸이 등을 만들며 자연과 환경의 중요성을 느끼게 된다.

또 ‘축제마당’은 줄넘기와 팔씨름대회, 림보ㆍ인라인게임 등 건강올림피아드 프로그램과 함께 관혼상제의 전통문화체험, 키드존 등을 운영하고 건강포스터 그리기대회 등을 열며, 비브리지댄스, 일레트릭 밴드, 섹스폰 연주, 주민자치한마당 등 건강문화페스티벌도 펼친다.

이밖에 축제가 끝난 뒤인 11일과 12일 이틀동안 시청 시민홀에서 영양, 절주, 금연 등을 내용으로 건강 인형극 공연을 펼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