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40 (토)
성인게임장 확산 방치 비난받는 당정
성인게임장 확산 방치 비난받는 당정
  • 승인 2006.08.23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여당이 성인 오락게임장 확산을 방치했다는 비난의 목소리가 크다.

한나라당은 이미 지난해 국회에 게임상품권 업체선정 문제를 두고 감사청구안을 발의했지만 여당이 이를 의도적으로 저지해 도박공화국을 만드는 발단이 되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실제 지난해 6월9일 한나라당 박찬숙 의원은 “상품권 인증 심사 전반에 걸친 엄정한 감사를 통해 사실관계를 투명하게 밝혀야 한다”며 국회에 감사청구안을 발의했다.

당시 문화관광위원회 소속인 한나라당 심재철 의원은 23일 국회기자회견을 통해 “박 의원의 감사청구안에 대해 이미경 문광위원장(열린우리당)이 ‘여당은 국회차원의 조사가 우선이라고 봐서’라며 청구안을 채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심 의원은 “양당간사협의에서 우상호 당시 여당간사는 ‘정부에서 상품권 문제를 먼저 조사한다고 하니까 그 결과를 본 뒤 하자’며 채택을 거부했다”며 “이후에도 몇 차례 요구했으나 동일한 이유로 박 의원의 청구안은 채택되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더욱이 야당에서는 문광부와 여당이 합의 아래 의도적으로 감사청구안을 막으려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압박의 수위를 높이고 있다.

청구안을 발의한 박 의원도 “그때 검증이 철저히 이뤄졌다면 문제가 이렇게 커지지는 않았을 것”이라며 “이 도박공화국의 책임은 감사청구안 통과를 막은 문화부와 여당 의원들에게 있다”고 질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