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26 (금)
병무상담
병무상담
  • 승인 2006.08.15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협력봉사요원 지원자격·선발기준은?
문) 대학생인데 해외에서 봉사활동을 하면서 군 복무를 하려고 합니다.

국제협력봉사요원의 지원자격, 선발기준 등 전반적인 사항을 구체적으로 알고 싶습니다.

답) 국제협력봉사요원이 될 수 있는 사람은 현역입영대상자 또는 공익근무대상자 중에서 지원을 받아 시험을 거쳐 선발하게 되는데 선발시험 주관은 외교통상부 산하단체인 한국국제협력단에서 주관하고 있습니다.

시험과목은 서류전형을 거쳐 영어필기와 영어회화, 논술, 모집직종 관련기술시험을 본 후 면접을 통하여 최종 합격자를 결정하게 됩니다.

지원할 수 있는 사람은 모집직종과 관련해서 대학에서 전공했거나, 자격증 등 전문지식을 갖추고, 오지서 봉사할 수 있는 사명감이 있어야 합니다.

모집직종은 한국어교육, 태권도, 작물재배기술, 농기계기술, 컴퓨터기술, 전기전자, 자동차기술, 토목건축, 양궁, 축구 등 다양한 분야를 모집하게 되고 복무기간은 총 30개월인데 새로 편입을 하게 되면 육군훈련소에서 4주간 군사훈련을 받고, 해외에서 2년간 복무합니다.

그 외 기간은 국내에서 현지적응훈련 등을 받습니다.

국제협력요원 선발은 매년 선발하는데 올해 모집은 1월에 마감되었으며 선발인원은 국가별, 업무분야별로 2007년도에는 100명을 선발 할 예정입니다.

내년 선발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므로 추후 한국해외봉사단 모집선발상담센터(☎02-740-5178~9), 한국국제협력단 홈페이지(www.koica.go.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남지방병무청 징병검사팀
☎ : 279-92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