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9:04 (화)
‘중소기업 경영지원서비스’ 제공
‘중소기업 경영지원서비스’ 제공
  • 승인 2006.08.0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銀, 3일 한국기업데이터㈜와
‘C-cube 서비스’업무협약 체결
경남은행(은행장 정경득, www.knbank.co.kr)은 지난 3일 지방은행 처음으로 한국기업데이터㈜(대표이사 배영식)와 중소기업의 경영상 위험을 진단 예측함으로써 경영위험을 최소화하고 입체적인 신용관리를 가능하도록 하는 C-cube(C3 : Corporate Credit Certificate 기업경영진단 종합보고서)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의 경영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C-cube 서비스는 중소기업 전문 신용평가기관인 한국기업데이터㈜가 보유하고 있는 약 100만여개의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제공하는 종합경영컨설팅 보고서로서, 기업의 재무상황진단 뿐만 아니라 매입·매출처의 신용위험을 측정, 해당 기업 및 거래처의 부실징후를 파악해 제공한다.

또한 어음부도율, BSI지수, 제조업 가동률 등 주요 경제지표를 바탕으로 3개월 후의 시장상황 예측을 반영한 입체적인 신용위험등급까지 제공하게 된다.

여기에 연4회 분기별로 신용위험을 분석하고 거래처별로 매출확대, 거래신중 등의 의견을 제시함으로써 기업의 자체 부실화 및 거래처 부실에 따른 동반부실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한다.

경남은행 관계자는 “많은 기업들이 경영위험에 빠지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거래처의 부실로 인한 연쇄 부도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C-cube 서비스의 도입은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리스크 예방 및 경영구조 개선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은행은 이번 C-cube 서비스의 도입을 기반으로 독자적인 경영컨설팅을 받기 어려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그 업무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