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14 (목)
‘이순신 장군 발자취 찾아 가족사랑 대장정’
‘이순신 장군 발자취 찾아 가족사랑 대장정’
  • 승인 2006.07.30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명 내달 3일까지 남해안 돌아
지난 29일부터 5박6일간의 일정으로 청소년과 가족 등 45명이 남해안 일대를 돌며 가족의 사랑과 신뢰를 다지는 ‘불멸의 이순신장군 발자취를 찾아서-가족사랑 대장정’에 들어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이들은 지난 29일 오후 1시 진해시내 이순신장군 동상이 세워진 북천로터리에서 발대식을 가지고 진해, 거제, 통영, 고성, 마산을 잇는 대장정에 올랐다.

이들의 대장정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첫날 발대식 이후 진해 장천항에서 선박으로 거제 칠천도로 이동, 하청초등학교에서 첫날밤을 보내고 2일째는 옥포대첩기념공원, 3일째는 제승당·충렬사·세병관 등 유적지를 둘러보고 4, 5일째에는 고성, 마산을 경유해 대장정을 마친다.

도 청소년활동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점차 단절돼가는 가족간의 대화를 이어주고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남해안 곳곳에 살아 숨쉬고 있는 이순신 장군의 자랑스런 승전지를 답사함으로써 겨레사랑을 가족사랑으로 승화하는 계기로 삼고 자부심과 흥미도 가질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도 있다.

참가 가족은 도보 트레킹을 하다 상황에 따라 선박 또는 차량을 이용하고 숙박은 학교 또는 청소년시설을 이용하게 되며 행사기간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전문지도사 및 안전요원이 동행하고 각종 안전장비도 갖춰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