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32 (목)
남해 이동초교, 방송실 개소식
남해 이동초교, 방송실 개소식
  • 승인 2006.07.23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주효공 남해교육장 ·하영제 군수·지역인사 등 참석
남해군, 이동초등학교(교장 강남정)는 지난 21일 주효공 남해교육장과 하영제 군수를 비롯 지역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21세기 영상 정보시대에 필요한 미디어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 사용되는 영상 기자재들을 구비하고 학생들로 하여금 제작, 편집해 방송할 수 있도록 하는 방송실 개소식을 가졌다.

이번에 설치되는 방송실은 음성 및 영상 송출망을 보수, 교체는 물론 보다 나은 TV시청 여건을 조성하고 방송실 운영을 위한 기본 설비 및 기자재를 보완 확충함으로써 방송실의 면모를 갖췄다.

앞으로 교수.학습과 관련된 다양한 영상자료를 방송활용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학습에 좀 더 흥미를 갖고 능동적으로 참여해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길러줌과 동시에 방송 교육과 연계한 계발활동 부서를 조직해 방송 기자재 활용 능력을 습득하고 자체 제작 방송프로그램을 송출할 계획이다.

따라서 학생들이 프로그램의 기획, 제작, 편집 등 관련 기술 습득 등 방송활동에 참여해 봄으로써 창의적 사고와 자율적 활동을 체험하고, 집단 활동을 통한 공동체의식을 기르도록 하며 수업현장에 필요한 시청각 자료를 공급하며 학교의 방송관련 행사를 보조함으로써 학습효과의 극대화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