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 마련
남해군,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 마련
  • 승인 2006.07.12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 이용 요가·풍선아트교실·꽃꽂이·성격유형 검사 등
남해군은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이용해 청소년들이 알차고 내실있는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난 11일부터 참가자 접수에 들어갔다.
군은 이번 청소년 프로그램이 과중한 학업으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방학을 이용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이들에게 맞는 취미와 특성을 개발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프로그램은 청소년 요가, 풍선아트교실, 꽃꽂이 교육, 성격유형 검사 등 4개 프로그램을 준비해 운영한다.
청소년 요가는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매주 월·수·목요일 오후 2시부터 1시간동안 남해요가원에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한 청소년 요가’라는 주제로 스트레스 해소와 자세 교정, 정신 집중을 위한 요가·명상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풍선아트교실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매주 월, 수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종합사회복지관 문화의 집에서 풍선장식 기초 교육을 받으며, 꽃꽂이 교육은 같은 기간 매주 화·목·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종합사회복지관 지하 소회의실에서 열린다.
또 군 청소년상담센터는 자신의 성격 유형을 알아보고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심리검사로 알아보는 나의 성격, 나의 진로’라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소년들이 방학중 언제든지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은 사회복지과 노인청소년담당(☏860-3848) 또는 군 청소년상담센터(☏860-3885)로 방문하거나 전화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