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5:47 (목)
‘문화바우처’ 사업 이용하세요
‘문화바우처’ 사업 이용하세요
  • 승인 2006.07.11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 저소득층 문화예술 향유 위해 연간 3만원 지원
진주시는 저소득층 시민들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바우처’사업을 안내하고 해당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라고 있다.
‘문화바우처’사업은 경제적 여건 등으로 인해 문화·예술공연을 즐기는데 제약을 받고 있는 저소득층 시민들에게 공연이나 전시 등 자신이 원하는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선택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저소득층의 문화향유권을 보장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이도록 지원하는 공익사업을 말한다.
저소득층에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차상위 의료급여 대상자, 소년소녀가장, 보육료지원대상 등이 해당되며, 저소득층이 아닌 경우는 장애인, 노인, 아동 등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저소득층 개인 및 단체와 동행이 필요한 보호자와 인솔자, 자원봉사자 등에 한해 지원된다.
지원액은 연간 1인당 3만원 내외이며, 프로그램 신청은 개인이나 단체별 월1회에 한하며, 2007년 2월까지 전국에서 공연되는 연극, 뮤지컬, 무용, 음악, 전시, 영화 등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신나는 예술여행-문화바우처’홈페이지(www.artstour.or.kr)를 방문해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한 뒤, 신청인의 거주지역 클릭, 지역주관처 ‘현재 초대작’에서 작품 선택, 선택한 작품에서 ‘신청하기’ 클릭, 신청서 작성하기, 발표일 확인 후 홈페이지에서 초대 선정여부 확인 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화바우처’사업은 문화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무총리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사업이며, 경남문화나눔컨소시엄 사무국을 방문하거나 (사)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 경남지회 사업부 정용화 팀장에게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