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1:05 (금)
우리주변 리코더 아름다운 음색 선사
우리주변 리코더 아름다운 음색 선사
  • 승인 2006.07.03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사리코더 합주단, 6일 김해문화의 전당서 정기연주회
김해교사리코더 합주단(시링크스리코더앙상블)이 오는 6일 오후 7시 30분 김해문화의 전당에서 ‘김해교사리코더합주단 제7회 정기연주회’를 가진다.
김해교사리코더 합주단은 김해지역에 근무하는 교사로 조직된 자생 음악 연구단체로서, 음악 교육력을 높이고 단원의 자아실현과 학생 및 시민의 정서함양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창단됐다.
1999년에 창단된 김해교사리코더합주단은 김해지역에 근무하는 초등학교 교사 30명의 연주자들로 구성된 순수 아마추어 자생연구단체로 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 등 4중주를 기본으로 편성된 실내악단이다.
매년 1회의 정기연주회를 열고 있으며 더불어 경남 리코더 페스티벌이나 그 밖의 각종 연수에 참여해 음악적 정보와 소양을 배우고 나누며 우리가 배우고 익힌 것을 함께 나누기 위해 간단한 초보자를 위한 연수를 개최하기도 하며 아동지도에도 좀 더 적극적으로 적용해 활용함으로써 각종 합주 및 중주 대회에 어린이들을 출전시켜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
이번 공연은 김해 및 경남에 거주하는 교사와 학생, 학부모에게 학교 교육과정에서 친숙한 리코더를 소재로 모차르트 탄생 250주년을 기념하며 주옥같은 작품 몇 점과 그 밖에 다양하고 색다른 예술적 감성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공연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리코더의 보급과 리코더 음악의 가치를 재인식하고 어린이와 시민들에게 보다 폭넓고 다양한 음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바로크시대의 음악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곡을 연주해 우리주변에 친숙한 리코더의 아름다운 음색을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